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팁

HDCP 우회(BYPASS)를 위한 HDMI 분배기 종류와 선택 경험담(SPLITTER 추천)

안녕하세요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너무~~ 오랜 시간 관리가 안된 듯 싶어 티스토리에 관리차원에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PC로 TV시청을 위해서 tv수신카드가 필요했습니다.

지금도 가능하긴 한데,,,  더 많은 채널 시청을 위해서는 케이블방송 또는 IPTV를 신청해야만 합니다.

이런한 경우 동축케이블이 아닌, HDMI 단자를 이용하게 되는데, 저작권 문제로 대부분 녹화를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제품을 이용해봤고 실험해봤는데 그 결과 관련된 포스팅은 일찌기 

https://blog.naver.com/php44/221127501334

 

HDCP우회, 케이블방송, PSP 녹화 방법

안녕하세요, 오랜시간 공중파를 통해 TV시청할땐 녹화에 아무런 제약이 없어 편리했는데요 좀더 다양한 ...

blog.naver.com

이곳에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포스팅 할때 당시가 2년전입니다. 그동안 방송기술도 더 발전되었는데요

발전이라기 보단, UHD 보급이 안됐던 시절인데 지금은 UDH(4K)화질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래서 4K 화질까지 대응할 수 있는 HDCP 우회 가능한 스플립터가 어디 없을까? 찾아 보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절대 못찾겠더라구요...

 

 

성공한 사례는 아주 많을거라 생각되는데 리뷰, 경험담을 작성한 블로거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유일한 SPEEDMAX 2.0 제품이 있었는데 단종되었구요... ㅠㅠ

 

그래서 외국의 많은 사이트들을 뒤져뒤져가며 얻게된 팁입니다. ^^

 

 

캡처보드 다른 제품들은 모르겠고 제가 사용했거나 성공사례를 직접 확인한 제품을 기준하여 제품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AVERMEDIA 제품을 주로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에버미디어 제품은 그 어떤 것이든 아래 스플립터 모두 HDCP 우회가 가능할 듯 싶네요

그리고,,,

엘가토 제품 역시 우회 가능한 제품들 입니다....

 

* 일단 FOSMON 에서 판매하고 있는 3 IN 1 OUT 제품은 무조건 됩니다.

* 그리고 가장 유명한 Coms 제품의 HDMI 2x1 제품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그렇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도 이 제품을 처음 이용했지만... 몇개월 사용하다 보면,, 고장납니다.

화질이 떨어지거나 신호를 제대로 변환해주지 못합니다.

그래서 다시 추가 제품을 구매 했었는데... 역시나 몇개월 지나지 않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