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팁

Email 첨부된 전자세금계산서 보안경고 안열릴때 초간단 해결법!!



회사에서 가끔 메일로 세금계산서가 저에게 올때가 있습니다.

다른건 괜찮은데 국세청에서 직접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 첨부파일은 그냥 열기 해서는 열리지가 않습니다. ㅡ.ㅡ;;


IE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지정 수준으로 여러가지 옵션을 변경해야 합니다.

간혹 시키는 데로 설정을 바꾸어도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ㅡ.ㅡ;;


대략난감할때,,,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저에게 메일이 한통 왔습니다. 2013년 7월 18일.... 오늘이네요... ㅎㅎ

첨부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열기를 시도 합니다.



첨부파일 열기를 했습니다.





잠재적 충돌이니.... 보안설정을 확인하라 느니 ㅡ.ㅡ;;  안열립니다.

제한된 사이트라고 까지 뜹니다. ㅡ.ㅡ;;;;;


인터넷 옵션에서 보안설정 수준을 낮춰서 해결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도해도 뭘 어찌 옵션을 변경해줘야 하는지 제대로 나와있지 않아 모르시는 분들 많습니다.


이럴땐 크롬을 설치하여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크롬은, 구글에서 개발한 인터넷 웹브라우저 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보안성도 뛰어나고, 표준 코드를 지키기 때문에 지저분하게 액티브X 설치같은것도 없습니다.



첨부파일을 바로 열지 않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합니다....

바탕화면이나 적절한 경로에 저장을 해놓습니다.


간혹,,, 본인이 저장해놓고 어디에 저장했는지 몰라 못찾는 분들 계시는데....ㅎㅎㅎㅎ   조금만 신경써서 클릭하시면 됩니다.ㅎㅎㅎ




바탕화면에 저장한 전자세금계산서 첨부파일을 크롬 웹 브라우저 위에 올려놓습니다.



크롬에 클어놓기 하면 이렇게 바로 열립니다. (열리기 전에 사업자번호 입력하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그건 캡처 생략 했습니다.)

참 쉽죠잉~~


원래, 보안설정 옵션에서 액티스X 사용 승인 어쩌고 저쩌고 복잡한 옵션 건들여서 했었는데...

우연히 제 와이프가 간단한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ㅎㅎㅎㅎ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을 줄이야.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