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4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








갤럭시 S4의 새로운 기능은 매우 많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  소프트웨어 적으로 많은 기능이 개선, 추가 되었습니다.




- 이번 갤력시4는 옥타코어라는 놈을 장착했습니다.

코어가 8개 장착된 건데요..

이제 현시대 기술도 어느정도 정점(?)에 왔나 싶은게 바로 코어 갯수 입니다.

나노기술이 발달하면 간단하지만,,, 작게 만들어도 어느 한계점이 있기 마련인지라..


이젠 코어 갯수를 늘리는 방식으로 성능을 업 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밧데리가 문제겠죠.. 코어 갯수가 많으면 그만큼 열과 밧데리 소모는 커지닌까요...

출시되면 눈여겨 봐야할 점인건 확실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스펙인데요....

▼ 갤럭시S4와  갤럭시S3 성능 비교표 입니다.

눈에 띄는건, 화면이 4.8인치 => 5인치로 좀더 커졌다는 것과...


1. 화면 크기가 살짝쿵 커졌다는것.


2. 기존 HD해상도에서  FULL HD 해상도로 성능 개선이 됐다는 점.

음... PC모니터로 인터넷을 하듯 한페이지에 다 펼쳐놓고 인터넷 할 수 있겠네요.ㅎㅎ


3. 메모리 확장이 64GB로 늘어났다는 점. 하지만   일반사람들 보통 64GB까지 사용 다 못한다는 점을 따져봤을때 큰 변화로 보기엔 어렵겠네요


4. 카메라가 800만 화소에서 1300만 화소로 개선되었군요... 두번째 세컨 카메라 역시 190만에서 200만으로 좀더 개선되었습니다.


5. 동영상 지원 기능중 없던게 추가된 점.이 있는데 MHL2.0과 IR LED 기능 입니다.

MHL2.0이 지원된다면 1080p 60fps 출력도 할 수 있게되고, 3D출력도 함께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매우 재밌는 부분이죠..ㅎ

IR LED는 쉽게 말해 적외선LED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밝기만 괜찮다면(눈으로 감지는 힘듬) 야간에도 밝게 찍을 수 있는 매우 재밌는 녀석인데요...

이게 어떤식으로 적용되어 출고될지 무척 궁금합니다.


그 외에는 약간의 밧데리 용량 늘린것과 와이파이 개선점 말고는 크게 눈에 띄는건 없습니다.

물론 하드웨어로 이정도 기기를 추가 하거나 개선했다면  활용분야 즉  S/W측면에서 개발 출시될 앱들은 정말 신기한게 많이나올것 같습니다.ㅎㅎ




갤럭시 S4 재미난 기능~~


스마트스크롤 기능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인식 후 휴대폰 기울기에 따라 화면을 스크롤 해줍니다.
인터넷, 이메일 또는 전자책 등을 볼 때 눈동자를 먼저 인식 후 휴대폰을 기울이면 특히 다른 작업을 하면서 한손으로 휴대폰을 보아야 하는 경유 유용합니다.

※ 스마트스크롤 장.단점
- 장점 : 한손으로 스크롤 하기 편리
- 단점 : 스크롤 멈춤이 어려움(원하는 위치를 벗어남)

스마트포즈 기능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다 잠시 다른 곳을 보면 동영상이 멈춰 모든 장면을 놓치지
않고 감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스마트포즈 사용 예시
- 길을 걸으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볼 때 앞을 보면 동영상이 멈춰 동영상을 다시 뒤로 돌려 보거나 중요한 영상을 놓치는 일이 없어 편리함

에어제스처 기능

터치하지 않고 화면앞에 손동작만으로 전화를 받거나 화면 스크롤 할 수 있음

※ 요리하면서 레시피 볼때 화면에 직접 터치하지 않고 손동작으로 스크롤 하여 편리

플로팅터치 기능

화면에 직접 손대지 않고 화면을 조작 할수 있는 기능
화면과 손가락이 직접 닿지 않고 클릭 터치가 가능한 기능. 손에 이물질이 있거나 물기가 있을때 편리함.



그 외에도 몇가지 재미난 기능이 많은데요...   차별화된 기능이 이번엔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무선충전

그 외에도 무선충전(자기유도방식)을 도입했다고 했습니다.

충전기로부터 4~5M 떨어진 거리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스마트폰 덮개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에 한하여 개인이 구매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장점이라면, 자동차 충전 아답터를 이용해  차에 타는 순간 자동으로 충전 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겠네요..




  듀얼 카메라 기능

사진을 찍기만 하는게 아니라 사진을 누가 찍었는지,, 사진 찍는 사람의 모습까지도 함께 남기는 기능입니다.





 드라마샷 기능

빠르게 움직이는 사물을 연속해서 찍은다음 한장의 사진으로 합성하여 다양하게 연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운드샷 기능

사진을 찍을때 당시 상황의 소리까지도 함께 기록하는 사운드샷 입니다.

오랜 시간 뒤 다시 사진을 감상할때 주변 상황의 소리가 함께 기록되어 현장감을 더합니다.



그 외에도 숨겨진 기능들이 매우 많은듯 합니다.ㅎㅎㅎ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