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B.NET

VB.NET 복사 & 붙여넣기 한글 깨짐 현상 해결 방법


코드를 복사해서 MS WORD에 붙여넣기 한다음 웹에 다시 넣으면 

코드컬러가 적용되는데, 한글깨짐 현상으로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주석을 안달면야 한글 쓸 일이 없으니 상관없지만...

웹에 코드를 올릴때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visual basic.net 뿐만 아니라 vb.net c++ 등 모두 마찬가지 인데요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도구 > 확장관리자 열고..

왼쪽에서 온라인갤러리 선택 후...

Productivity Power Tools 를 다운로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후 프로그램 다시 실행)


참고로 체험판은 안됩니다. ㅠㅠ

정식등록판만 돌아가네요 ㅡ.ㅡ;;


만약 못찾으셨다면, 

http://visualstudiogallery.msdn.microsoft.com/d0d33361-18e2-46c0-8ff2-4adea1e34fef/

여기에서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래 설치 전후 결과입니다.▼


글꼴까지 그대로 온전하게 따라가는게 보기 편하네요.ㅋㅋㅋ


러나!! 더 중요한 팁 하나..ㅎㅎㅎ


굳이 MS-Word에 복사 & 붙여넣기 안하셔도 됩니다.

편집기 기능이 지원되는 왠만한 웹페이지에 그냥 바로 붙여넣기 해도

바로 코드 컬러가 적용됩니다. ㅎㅎㅎ 아주 유용하네요...


그외에도 소소한 편의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어 새로운 버전을 사용하는 기분이 듭니다.ㅎㅎ



'VB.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VB.NET] PC 재부팅 소스  (0) 2013.05.07
[VB.NET] USB드라이브 찾기  (0) 2013.04.05